반응형

COM 구성 요소(COM Component)란, Component Object Model(COM) 기술을 사용하여 개발된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말합니다. COM 구성 요소는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사용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COM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COM 구성 요소는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사용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므로, 다른 소프트웨어와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icrosoft Office의 Word나 Excel 같은 프로그램은 COM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외부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COM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다른 소프트웨어에서는 Word나 Excel과 같은 프로그램의 문서를 열고, 저장하고, 인쇄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OM 구성 요소는 COM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며, COM 인터페이스는 COM 구성 요소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대한 명세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COM 구성 요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COM 인터페이스에 대한 정보를 얻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COM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COM 구성 요소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COM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인터페이스: COM 구성 요소는 하나 이상의 인터페이스를 가지며, 이를 통해 다른 소프트웨어와 통신합니다. 인터페이스는 일종의 계약서 역할을 합니다. 즉, 다른 소프트웨어는 해당 인터페이스가 제공하는 메서드와 속성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클래스: COM 구성 요소는 클래스를 가지며, 이를 통해 구성 요소의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클래스는 일종의 템플릿 역할을 합니다. 즉, 클래스를 사용하여 여러 개의 COM 구성 요소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레지스트리: COM 구성 요소는 레지스트리에 등록됩니다. COM 구성 요소의 클래스 ID(CLASSID)와 프로그램 ID(PROGID)를 저장합니다. 다른 소프트웨어가 해당 COM 구성 요소를 사용하려면, 해당 COM 구성 요소가 레지스트리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4. 라이브러리: COM 구성 요소는 파일형태(DLL 및 EXE)로 라이브러리에 저장됩니다. 라이브러리는 COM 구성 요소가 제공하는 인터페이스와 클래스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가 해당 COM 구성 요소를 사용하려면, 해당 COM 구성 요소의 라이브러리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