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에서는 메서드에 파라미터를 전달할 때, 개수가 정해지지 않은 경우 params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rams 키워드를 사용하면, 메서드 호출 시 전달되는 인자의 개수를 동적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params 키워드의 사용 방법

params 키워드는 메서드의 파라미터 선언에서 가변 개수의 인자를 받을 파라미터에 사용됩니다. params 키워드 다음에는 배열의 형태로 받을 인자의 자료형을 명시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선언된 Sum 메서드는 params 키워드를 사용하여 가변 개수의 정수형 인자를 받습니다.

public static int Sum(params int[] numbers) {
  int sum = 0;
  foreach(int number in numbers) {
    sum += number;
  }
  return sum;
}

params 키워드로 선언된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메서드를 호출할 때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개별 인수로 호출: params 키워드로 선언된 매개변수에 다음과 같이 가변 인수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int result = Sum(1, 2, 3, 4, 5); // 15

2. 배열로 호출: params 키워드로 선언된 매개변수에 배열 형태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int[] myArray = { 1, 2, 3, 4, 5 };
int result = Sum(myArray);

params 키워드 사용 시 주의할 점

params 키워드를 사용할 때는 다음과 같은 주의점이 있습니다.

  1. params 키워드를 사용하는 파라미터는 하나만 선언할 수 있습니다.
  2. params 키워드로 선언된 파라미터는 메서드의 마지막 파라미터로 선언되어야 합니다.
  3. params 키워드를 사용하는 파라미터는 기본값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4. params 키워드를 사용하는 파라미터는 ref 또는 out으로 전달될 수 없습니다.

 

반응형

'개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M 구성 요소란  (0) 2023.03.20
[.net] interop 과 p/invoke  (0) 2023.03.20
[C#] Initializer(이니셜라이저)의 종류와 사용법  (0) 2023.02.13
[C#] 객체 초기화  (0) 2023.02.13
[C#] log4net 사용법  (0) 2023.02.08

+ Recent posts